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및 정의
디클라우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여러분이 회사가 제공하는 BAAM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BAAM”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1. "BAAM"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BAAM”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BAAM”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요기요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BAAM”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BAAM”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BAAM”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BAAM”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업주”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재화 등”에 관한 정보를 게제하고, 판매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BAAM”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BAAM"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BAAM”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3. "BAAM"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BAAM"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BAAM”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BAAM”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5. "BAAM"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BAAM”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6. 개정 약관조항은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된 계약에 한하여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BAAM”이 지정하는 방식에 따라 회원이 동의를 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7.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BAAM”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할 때에는 회원은 “BAAM”에 대하여 회원의 탈퇴 기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8.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개별적 중단)
- 1. "BAAM"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 2) “재화 등”에 대한 예약중계 등 통신판매중계서비스
- 2. 기타 "BAAM”이 정하는 서비스
- 3. "BAAM"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사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4. “BAAM”가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전항의 사유로 변경하거나 중단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주소, 전자우편, 전화 등)나 회사”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 등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지)
- 1. "BAAM"은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통신의 두절
-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BAAM"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BAAM"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BAAM"은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계약이 성립하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BAAM"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BAAM"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BAAM"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제18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BAAM"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5. 만 20세 미만의 회원 가입은 제한됩니다.
- 6. 외국인 또는 해외교민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조건을 만족할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7조 (휴면계정 전환,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BAAM”은 회원이 자신 계정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로부터 1년이 초과되는 시점까지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또한 전환과 동시에 “BAAM”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3년 간 보관되며, 해당 기간에 한하여 계정 복구도 가능합니다.
- 2. 회원은 "BAAM"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BAAM"는 해당 요청을 받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BAAM”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BAAM”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180일 간 보관합니다.
- 3. "BAAM"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의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의 변경 시 허위내용을 작성한 경우
- 2) 타인의 명의를 임의로 사용하는 경우
- 3)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기타 미풍양속을 현저히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4) BAAM서비스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 및 수정하는 등 BAAM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5) BAAM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메뉴 몰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6) "BAAM"에 귀속하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7) "BAAM"의 명예를 대외적으로 훼손시켰다고 인정되는 경우
- 8) 기타 "BAAM"이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9) 기타 본 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 4. "BAAM"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본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BAAM"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BAAM"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BAAM"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BAAM"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BAAM"와 "BAAM" 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 1. "BAAM"은 "BAAM" 연결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BAAM"과 "BAAM" 연결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가맹점을 운영하는 것으로 "BAAM"는 "BAAM"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취소, 환불)
- 1. “재화 등”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또한 테이블예약의 성격에 따라 예약된 날짜 23시 이후에는 “업주”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은 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와 “업주”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사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 3. 취소와 환불은 “업주”와 확인 후 처리 하게 되며 은행 등의 계좌이체 기준에 의거하여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BAAM"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BAAM"에 귀속합니다.
-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BAAM”은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한을 갖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며, 게시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BAAM"은 BAAM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받아야 하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됩니다.
- 4. 이용자는 "BAAM"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BAAM”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BAAM"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5. “BAAM”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6. "BAAM"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때에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조치를 합니다.
- 7. “BAAM”은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해당 이용자가 보유 중인 이용할인쿠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게시물)
- 1. 회사는 귀하가 작성하는 리뷰 등 게시물(이하 “게시물”이라 함)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공개적 또는 개별적으로 경고한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경고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1)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의 경우
- 2) 게시물의 내용에 욕설 및 타인 또는 업주에 대한 비방이 과도하게 포함된 경우
- 3) 게시물의 내용에 명백한 거짓 사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 4)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또는 업주를 비방하는 게시물의 경우
- 5) 게시물이 회사 또는 제 3자의 상표권 또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6)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이 부적절한 경우(사실과 일치하지 않거나 게시물의 내용과 상관 없는 사진이 포함된 경우)
- 7) 기타 게시판 주제와 관련 없는 내용의 게시물 또는 사회통념 상인 경우
- 2.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이 타인 또는 업주의 정보를 게시물에 노출한 경우 또는 게시물에 욕설이 포함된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3. 귀하의 게시물은 회사가 홍보나 마케팅 등의 목적을 위하여 별도의 대가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5.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특히, 해당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침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작성자 개인이 집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 6. 귀하가 BAAM서비스에서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귀하의 게시물을 귀하의 별도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고 BAAM서비스 내에 그대로 게시하거나 사업적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와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제13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업주”와 “회원”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서비스만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하자 ed에 대한 책임은 “업주”에게 있습니다.
- 2. 회사는 “업주”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회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이 면제 됩니다.
- 4.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 비상사태 및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6.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나 자료로 인한 손해 및 타 회원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0. 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등 각종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2. 회사는 사용 사용 기간이 경과한 할인쿠폰, 포인트 등에 대하여 사용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14조 (분쟁해결)
- 1. "BAAM"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 2. "BAAM"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 3. “BAAM”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4. “BAAM”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거나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BAAM”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따릅니다.
- 2. "BAAM"과 이용자간의 분쟁은 본 약관 및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19년 9월 5일에 개정되었으며, 2019년 9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